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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최근 주가 흐름 (호재 및 악재 뉴스 포함)
- 종가(2025년 1월 8일 기준): 21,850원 (+13.27%, 전일 대비 2,560원 상승)
- 52주 최고/최저: 23,050원 / 7,990원
- 거래량: 7,807,550주
- 거래대금: 170,798백만 원
- 주요 시세 정보:
- 시가: 21,000원
- 고가: 23,050원
- 저가: 21,000원
호재 뉴스:
- 대규모 공급 계약 체결로 실적 성장 기대감.
- 글로벌 조선업 회복세와 관련 수주 증가 가능성.
- 트럼프 군함 건조 정책 발언으로 관련주 동반 강세.
악재 뉴스:
- 높은 부채비율(407.19%)로 재무 안정성 우려.
- 실적 개선이 아직 초기 단계로 지속 가능성 검증 필요.
2. 기업 개요
- 설립일: 1990년
- 주요 사업: 선박용 디젤 엔진 및 발전 엔진 제조.
- 상장 시장: 코스피
- 시가총액: 1조 8,233억 원 (코스피 160위)
- 외국인 보유율: 9.15%
- 경쟁사: 현대중공업, 한국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등.
3. 기업 분석 (영업실적 위주)
3.1. 최근 실적 (2024년 3분기 기준)
- 매출액: 2,961억 원
- 영업이익: 153억 원
- 당기순이익: 106억 원
- 영업이익률: 5.16%
- 순이익률: 3.57%
3.2. 주요 재무 지표
- ROE: 12.33% (지배주주 기준)
- 부채비율: 407.19% (높음)
- PER: 48.23배
- PBR: 5.17배
3.3. 성장 가능성
- 조선업 회복에 따른 엔진 수요 증가 기대.
- 대규모 수주와 글로벌 시장 확장.
- 친환경 엔진 개발을 통한 기술 경쟁력 강화.
4. 관련주
4.1. 동일 업종 주요 기업
- HD현대중공업 (329180, 코스피): 303,500원 (PER: 94.23배)
- HD한국조선해양 (009540, 코스피): 235,000원 (PER: 27.41배)
- 한화오션 (042660, 코스피): 44,300원 (PER: 55.38배)
- 삼성중공업 (010140, 코스피): 12,010원 (PER: -169.15배)
4.2. 비교 분석
- 한화엔진은 ROE 12.33%로 업계 평균 대비 높음.
- PER(48.23배)와 PBR(5.17배)은 업종 평균 대비 높은 수준으로 밸류에이션 부담 있음.
- 하지만 실적 개선 초기 단계로, 성장성에 대한 기대감 존재.
5. 목표가 및 손절가
- 목표가: 25,000원 (조선업 회복과 대규모 수주 반영)
- 손절가: 19,000원 (심리적 지지선 이탈 시 손실 제한)
결론
한화엔진은 조선업 회복과 대규모 수주로 실적 성장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높은 부채비율과 초기 단계의 실적 개선은 리스크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으나, 단기적 밸류에이션 부담을 고려하여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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