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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최근 주가 흐름 (호재 및 악재 뉴스 포함)
- 주가 정보 (2024년 12월 27일 기준)
- 종가: 85,700원 (+5.54%, 전일 대비 4,500원 상승)
- 52주 최고/최저: 148,600원 / 76,800원
- 거래량: 434,477주
- 거래대금: 38,056백만 원
- 주요 시세 정보:
- 시가: 86,500원
- 고가: 91,000원
- 저가: 85,200원
- 호재 뉴스
- 신세계-알리바바 물류 합작으로 주목: CJ대한통운이 기존 물류 강자로서의 입지를 강화하며 경쟁에서 이점을 가질 가능성 부각.
- 글로벌 물류망 확장: 동남아시아 및 북미 물류 시장에서 점유율 확대.
- 온라인 쇼핑 성장 지속: 이커머스 시장의 확장으로 택배와 물류 수요 증가.
- 악재 뉴스
- 물류비 증가: 연료비 및 운영비 상승으로 인한 수익성 압박 우려.
- 경쟁 심화: 글로벌 물류 기업들의 국내 시장 진출로 경쟁 심화.
2. 기업 개요
- 설립일: 1930년
- 주요 사업: 물류 및 택배 서비스, 글로벌 물류 솔루션 제공.
- 상장 시장: 코스피
- 시가총액: 1조 9,550억 원 (코스피 147위)
- 외국인 보유율: 13.70%
3. 기업 분석 (영업실적 위주)
- 최근 실적 (2024년 3분기 기준)
- 매출액: 29,758억 원
- 영업이익: 1,416억 원
- 당기순이익: 600억 원
- 영업이익률: 4.76%
- 순이익률: 2.02%
- 주요 재무 지표
- ROE: 6.33% (지배주주 기준)
- 부채비율: 131.45% (안정적인 수준)
- PER (2024.09): 8.48배
- PBR (2024.09): 0.48배
- 성장 가능성
-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 강화: 동남아 및 유럽 지역 물류망 확대로 매출 증가 기대.
- 이커머스 물류 성장: 전자상거래 시장의 확대에 따른 장기적 수혜 예상.
- 지속 가능한 물류 솔루션: 친환경 물류 기술 및 전기차 도입으로 비용 효율성 제고.
4. 관련주
- 동일 업종 주요 기업
- 현대글로비스 (086280, 코스피): 117,300원 (PER: 7.07배)
- 한진 (002320, 코스피): 19,310원 (PER: 12.02배)
- 세방 (004360, 코스피): 11,120원 (PER: 2.71배)
- 유수홀딩스 (000700, 코스피): 5,340원 (PER: 15.94배)
현대글로비스(086280) 핵심 간단 분석
1. 최근 주가 흐름종가(2024년 12월 26일 기준): 119,100원 (+1.02%, 전일 대비 +1,200원)52주 최고/최저: 129,500원 / 83,232원거래량: 86,857주거래대금: 10,327백만 원시가: 118,000원고가: 119,500원저가: 117,400원호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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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002320) 핵심 간단 분석
1. 최근 주가 흐름종가(2024년 12월 26일 기준): 19,770원 (+1.91%, 전일 대비 +370원)52주 최고/최저: 27,300원 / 17,000원거래량: 35,470주거래대금: 695백만 원시가: 19,400원고가: 19,900원저가: 19,380원호재 뉴스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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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방(004360) 핵심 간단 분석
1. 최근 주가 흐름종가(2024년 12월 26일 기준): 11,380원 (-0.35%, 전일 대비 -40원)52주 최고/최저: 15,160원 / 10,630원거래량: 22,899주거래대금: 260백만 원시가: 11,420원고가: 11,440원저가: 11,350원호재 뉴스2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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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수홀딩스(000700) 핵심 간단 분석
1. 최근 주가 흐름 (호재 및 악재 뉴스 포함)주가 정보 (2024년 12월 27일 기준)종가: 5,340원 (-1.11%, 전일 대비 60원 하락)52주 최고/최저: 6,840원 / 4,955원거래량: 20,754주거래대금: 110백만 원주요 시세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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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목표가 및 손절가
- 목표가: 100,000원 (글로벌 물류 성장 및 이커머스 시장 확장 반영)
- 손절가: 80,000원 (52주 최저점 대비 안정적인 손실 제한 목표)
결론
CJ대한통운은 글로벌 물류망 확대 및 이커머스 시장 성장의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높은 기업입니다. 안정적인 재무 구조와 ROE를 기반으로 중장기적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PBR 수준이 낮아 매력적인 진입 구간으로 평가됩니다. 다만, 물류비 상승 및 경쟁 심화는 단기적인 수익성 하락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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