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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최근 주가 흐름 (호재 및 악재 뉴스 포함)
주가 정보 (2024년 12월 18일 기준):
- 종가: 8,720원 (+1.40%, 전일 대비 120원 상승)
- 52주 최고/최저: 13,590원 / 8,300원
- 거래량: 51,400주
- 거래대금: 444백만 원
호재 뉴스:
- 국제선 수요 회복: 해외여행 열풍이 지속되면서 국제선 매출 회복세.
- 재무 개선 노력: 영업이익 흑자 전환과 비용 절감을 통한 수익성 강화.
악재 뉴스:
- 높은 부채비율: 부채비율이 536.53%로 재무 건전성 우려.
- 환율 상승 부담: 외화부채에 따른 이자 비용 증가 가능성.
2. 기업 개요
- 설립일: 2005년
- 주요 사업: 국내 및 국제선 여객 및 화물 운송 서비스
- 시가총액: 7,032억 원 (코스피 302위)
- 외국인 보유율: 8.17%
- 경쟁사: 티웨이항공, 진에어, 대한항공
3. 기업 분석 (영업실적 위주)
3.1. 최근 실적 (2024년 3분기 기준)
- 매출액: 4,805억 원 (+22% YoY)
- 영업이익: 465억 원 (+977.57% YoY)
- 당기순이익: 506억 원 (흑자 전환)
- 영업이익률: 9.69%
3.2. 주요 재무 지표
- ROE: 31.85% (동종 업계 평균 대비 우수)
- 부채비율: 536.53% (높은 수준)
- PER: 6.15배 (동종 업계 평균 8.14배 대비 저평가)
- PBR: 1.80배 (업계 평균 수준)
3.3. 성장 가능성
- 국제선 노선 확장: 신규 노선 확대 및 기존 노선 재개로 매출 성장 기대.
- 해외여행 수요 회복: 팬데믹 이후 국제 여행 수요 증가에 따른 여객 매출 상승.
- 비용 절감: 연료비 및 인건비 효율화를 통한 수익성 개선.
4. 관련주
4.1. 동일 업종 주요 기업:
- 대한항공 (003490, 코스피): 24,800원 (PER: 8.44배)
- 티웨이항공 (091810, 코스피): 2,610원 (PER: 11.45배)
- 아시아나항공 (020560, 코스피): 10,020원 (PER: 8.44배)
4.2. 비교 분석:
- 제주항공은 PER 6.15배, PBR 1.80배로 업계 평균 대비 저평가된 상태입니다.
- 높은 부채비율이 단기 리스크로 작용하지만, 수익성 개선세는 긍정적입니다.
5. 목표가 및 손절가
- 목표가: 10,000원
- 국제선 매출 증가와 수익성 개선 반영.
- 손절가: 8,000원
- 부채비율 부담 및 환율 변동 리스크 고려.
결론
제주항공은 국제선 매출 회복과 비용 절감 노력으로 수익성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다만, 높은 부채비율과 환율 상승에 따른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중장기적 관점에서 국제선 회복세를 주목하며 투자하는 전략이 유효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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