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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최근 주가 흐름 (2024년 12월 18일 기준)
- 종가: 327,500원 (-4.24%, 전일 대비 14,500원 하락)
- 52주 최고/최저: 355,000원 / 177,000원
- 거래량: 126,600주
- 거래대금: 41,838백만 원
- 호재 뉴스:
-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지속적인 매출 성장.
- 신작 게임 개발 및 확장 계획 발표.
- 외국인 및 기관 순매수 지속(12월 13일 기준).
- 악재 뉴스:
- 12월 18일 큰 폭의 하락세로 시장 우려 확대.
- 배당 미실시 및 낮은 배당성향으로 투자 매력도 감소.
2. 기업 개요
- 설립일: 2007년
- 주요 사업: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대표작으로 '배틀그라운드' 보유.
- 시가총액: 156,874억 원
- 외국인 보유율: 42.32%
- 경쟁사: 넷마블, 엔씨소프트, 펄어비스 등
3. 기업 분석 (영업실적 위주)
3.1. 최근 실적 (2024년 3분기 기준)
- 매출액: 7,193억 원
- 영업이익: 3,244억 원
- 영업이익률: 45.10%
- 당기순이익: 1,214억 원 (전분기 대비 하락)
3.2. 주요 재무 지표
- ROE: 13.51% (업종 평균 대비 양호)
- 부채비율: 16.28% (안정적인 부채 구조)
- PER: 19.70배 (업종 평균 대비 다소 고평가)
- PBR: 2.38배
3.3. 성장 가능성
- 지속적인 IP 확장: 인기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성공 기반.
- 콘솔 및 모바일 게임 확대: 다각화된 플랫폼 전략.
- AI 기술 도입: 게임 개발 효율성 증대 및 신규 콘텐츠 개발.
4. 관련주
4.1. 동일 업종 주요 기업:
- 넷마블 (251270, 코스피): 56,900원 (PER: 249.56배)
- 엔씨소프트 (036570, 코스피): 208,500원 (PER: 36.15배)
- 펄어비스 (263750, 코스닥): 28,750원 (PER: 194.26배)
넷마블 기업 분석: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의 성공 전략과 미래 성장 요인
엔씨소프트 기업 분석: MMORPG 리더의 비즈니스 모델
4.2. 비교 분석:
- 크래프톤은 높은 매출 및 수익성을 보유한 업계 선도 기업이나, 경쟁사 대비 PER이 높은 편.
- ROE가 업계 평균보다 높은 수준으로 투자 매력도 존재.
5. 목표가 및 손절가
- 목표가: 434,000원
- 신작 게임 출시 및 안정적인 매출 성장 전망 반영.
- 손절가: 300,000원
- 최근 주가 변동성 및 악재 뉴스 고려.
결론
크래프톤은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매출 성장과 AI 기술 도입으로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배당정책 부재와 주가 변동성이 투자 리스크로 작용할 수 있으므로 중장기적 관점에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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